제목 토포보 교육효과 논문 - 대만 국립 중앙 광학기술 교육 대학원
등록일 2015-07-15
대만 국립 중앙 과학기술 교육 대학원 및 대만 과학기술대학교에서 "유치원/어린이집에서의 로봇수업에 대한 선생님과 학생들간의 상호작용 분석" 이라는 주제로논문을 발표했습니다. 로봇수업은 토포보로 진행이 되었으며, 결론은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.

결론
로봇수업에서 필요로하는 아래와 같은 능력들을 향상 시킬 수 있다.
1. 학생들의 조립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
2. 학생들의 생각을 표현하고 공유하는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.
3. 학생들이 문제를 인식하고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.

더욱 중요한 것은 선생님의 역활 및 학생들과의 상호작용이다.
1. 세심한 규칙과 적절한 도움을 제공해야 하며,
2. 학생들에 계속 질문하고, 문제를 함께 인식하고,
3. 학생들에게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학생들을 도울 수 있다.
- 선생님 도움과 학습 방법에 따라 학생들에게 미치는 영향이 아주 절대적으로 중요하다.

동작을 기억할 수 있는 블록은 학생들에게 새로운 방법의 로봇수업이며, 학생들의 상상력을 향상시키고,
로봇 수업학습에 아주 큰 도움이 된다.

아래는 논문 일부 입니다.